템플스테이, 일요법회, 박물관 팀으로 구성

금정총림 범어사는 3월 28일 선문화 교육관 대강당에서 ‘금정총림 포교사회 발대식’을 진행했다.

금정총림 범어사는 3월 28일 선문화 교육관 대강당에서 ‘금정총림 포교사회 발대식’을 진행했다.

금정총림 범어사가 금정총림 포교사회를 창단했다. ‘금정총림 포교사회는 금정총림 포교사회 산하단체로 일요법회팀템플스테이팀박물관팀으로 구성 돼 포교 활동을 펼친다.

금정총림 범어사(주지 경선)는 3월 28일 선문화 교육관 대강당에서 금정총림 포교사회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에는 주지 경선 스님강주 정한 스님총무국장 보운 스님 및 범어사 국장 스님들과 신기열 부산불교총연합신도회 부회장장병주 부산불교총연합신도회 사무총장금정총림 포교사단이 동참했다.

발대식은 개회를 알리며 삼귀의 및 반야심경경과보고임명장 수여회기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임명장은 강미자 초대회장이 받았으며 아울러 범어사는 포교사회 활성화 및 발전을 기원하는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강미자 초대회장은 동국대학교 불교상담연구소연구원이며 경주 동국대에서 불교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현재 K-MBSR, MSC, 차명상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명상 수행을 이끌고 있다.

주지 경선 스님은 포교를 위해 함께하는 도반이 있다는 것은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금정총림 포교사회가 본격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포교사회가 결집하며 힘을 보태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강미자 회장은 현재 금정총림 포교사회는 템플스테이선문화관팀박물관팀으로 구성 돼 활동을 이어가며 이 외 범어사의 제반 행사에도 봉사활동을 이어 갈 것이다며 포교사님들 모두 자신이 주인공이란 생각으로 금정총림 포교사회의 토대를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정총림 포교사회는 2021년 2월 9일 준비위원장과 준비위원이 결성 돼 준비위원 회의를 시작했다금정총림 포교사회 회칙과 선거관리규정을 제정하고 금정총림 포교사회 산하단체로 일요법회템플스테이박물관팀을 구성했다일요법회팀은 코로나 19로 인해 일시 중지 된 일요법회를 다시 새롭게 정비하고 시작했으며 템플스테이팀은 사찰안내를 비롯해 제반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박물관팀은 곧 완공될 박물관 개관에 대비해 성보 유물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 3월 18일 창립총회를 통해 강미자 초대회장과 김경순김정만 감사를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