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찰대본산 금정총림 범어사 > 참여마당 > 부산 첫 ‘자살예방 불자전문가 육성 강좌' 개설-불교방송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메뉴보기

부산 첫 ‘자살예방 불자전문가 육성 강좌' 개설-불교방송

범어사 | 2017-10-11 | 조회수 : 3925

부산 첫 ‘자살예방 불자전문가 육성 강좌' 개설

범어사-불교상담개발원, 29일 ‘교육상담 전문가 기초과정’ 개강...10월 15일 선업스님 ‘자살예방 대강좌’도

박영록 기자
| 승인 2017.09.29 13:59


 

 
부산에서 자살예방 활동가를 육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이 개설돼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금정총림 범어사와 조계종 불교상담개발원이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자살예방 교육상담 전문가 기초과정’입니다.

부산BBS 박영록기자가 보도합니다.

 

 

부산 첫 '자살예방 전문가 양성 기초과정' 강의 모습.
29일 오전 부산시 양정동 불교회관 5층 금정불교대학 강의실에서 열린 '자살예방 교육상담 전문가 기초과정'에 참여한 불자들의 모습.

부산시 양정동 불교회관 5층에 위치한 범어사 금정불교대학 강의실입니다.

우리 사회 심각한 자살 문제에 대해 고민하는 100여명의 불자들이 모였습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금정총림 범어사 포교국장 효산스님.

[인서트/효산스님/금정총림 범어사 포교국장]
서로 생명에 대해서 '내가 어떻게 존중하는가', 또, '존중하지 않는가', 그런 것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가장 크게는.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우리 사회에서 어떻게 우리가 서로 준중하면서 살 수 있는가' 그런 내용들인 것 같습니다.

29일 열린 첫 강의는 대림대학교 김길영 교수의 자살예방 이론과 기술, 사례소개로 시작됐습니다.

강의를 펼치고 있는 김길영 대림대 교수.

[인서트/김길영/대림대학교 외래교수]
상담에서는 뭐가 제일 중요합니까. 지금 여기가 제일 중요하죠...그래서 인사 나누시겠습니다. 제 옆에 앉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살예방의 첫 걸음인 ‘관계 맺기’를 이해하기 위해, 즉석해서 가방속 소중한 물건들을 교환하며 서로를 알아갔습니다.

이번 자살예방 전문가 기초과정은 10월 13일과 20일 두차례 더 예정돼 있습니다.

또한, 10월 15일 오전 10시 범어사 설법전에서는 선업스님 초청 ‘생명존중·자살예방 대강좌’가 펼쳐집니다.

불교상담개발원 자살예방사업을 설명하고 있는 황선미 사무국장.

[인서트/황선미/조계종 불교상담개발원 사무국장]
기초과정 끝나시고 나면, 저희가 내년쯤에는 중급과정을 준비를 해서, 교육을 순차적으로 운영하면서, 우리 불자님들께서 자살예방을 할 수 있는 데 도움이 되는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시는데까지 계획을 세우고 있으니까요.

부산에서 불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살예방 전문가 육성 교육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불교에 대한 대사회적 역할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어떤 성과를 낼지 기대됩니다.

BBS뉴스 박영록입니다.



박영록 기자  pyl1997@bbsi.co.kr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목록